김태우 강서구청장, “원도심 발전, 문화·복지 도시 등 구정 밑그림 완성”
상태바
김태우 강서구청장, “원도심 발전, 문화·복지 도시 등 구정 밑그림 완성”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2.12.3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 2022년도 종무식 개최. 구정 발전 유공 부서 및 공무원 표창
▲ 김태우 강서구청장, “원도심 발전, 문화·복지 도시 등 구정 밑그림 완성”
[농업경제방송] 서울 강서구는 30일 오전 구청 지하상황실에서 ‘2022년도 종무식‘을 열고 구정 발전에 기여한 우수부서와 직원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김 구청장은 올 한 해의 성과를 되짚고 묵묵히 각자의 위치에서 맡은 바 업무를 수행한 직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 구청장은 “민선8기가 힘차게 출범한 이후 ’변화로 만드는 미래, 구민과 도약하는 강서‘라는 구정이념을 확정하고 구민들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의 구체화를 위한 세부 실천계획을 수립하는 등 향후 구정 운영 방향에 대해서 밑그림을 그렸다”고 말했다.

이어 “원도심 활성화를 통해서 지역의 균형 발전을 이끌어 내기 위해 전담조직을 개설했고 마곡 문화의 거리 버스킹, 트롯가요제 개최 등 구민들의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를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또 “사회적 약자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통해 빈틈없이 보듬어 왔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달에는 방화건폐장 이전을 위한 ’서울시-강서구-김포시‘ 3자 협약을 이끌어 냄으로써, 25년 넘은 주민들의 숙원을 항구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 구청장은 “이러한 모든 성과는 구청장을 믿고 맡은 바 자리에서 묵묵히 자신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해 준 직원 여러분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모두가 함께 힘을 모아 뛴다면 어떤 어려움도 헤쳐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종무식에서는 우수공무원 부문 대통령표창 1명 모범공무원 부문 국무총리표창 5명 민원인 편의 증진, 적극행정 등 구정발전에 기여한 27개 우수부서와 유공공무원 9명이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