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의회 김경제 의장,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비전대상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서천군의회 김경제 의장,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비전대상 최우수상 수상
  • 최두인 기자
  • 승인 2022.12.30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자치 활성화, 주민복지 증대 등 다양한 의정활동 성과 인정받아.
▲ 서천군의회 김경제 의장,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비전대상 최우수상 수상
[농업경제방송] 서천군의회 김경제 의장이 지난 29일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비전대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관한 ‘지방자치평가 의정정책비전대상’은 지방자치제도 활성화, 주민복지증대, 지역발전 시책추진 등에 공헌한 우수 지방의회와 의원을 선정하는 상이다.

김경제 의장은 제7대 서천군의회 후반기 부의장, 제8대 서천군의회 후반기 운영위원장을 역임했으며 이번 제9대 서천군의회에서는 전반기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았다.

특히 김경제 의장은 지난 의정활동을 통해 의회·집행부 간 긴밀한 의사소통이 가능케 했으며 예산의 효율성과 재정 건전성을 제고하고 지역 주민들이 보다 질 높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왔다.

김경제 의장은 “이번 수상은 서천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의정활동에 매진하라는 의미로 주셨다고 생각한다”며 “우리 서천군의회는 계묘년 새해에도 군민·집행부와 긴밀히 소통하며 군민의 시각에서 지역 현안을 바라보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직접 현장으로 나가 소통하고 생각하고 변화하는 군민의 대변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