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 온라인강좌 수강생 모집
상태바
경남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교육 온라인강좌 수강생 모집
  • 박희두 기자
  • 승인 2023.03.10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희망자 24일까지 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 수강료 무료
▲ 경상남도청
[농업경제방송] 경상남도·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과 한국방송통신대학교가 2023년 상반기 평생교육 온라인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2월 경남도와 방송대가 도민 평생교육 활성화하기 위해 평생교육 고등교육기관인 방송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추진하게 됐다.

협약에 따라 평생교육진흥원이 사업을 주관하며 도민들은 방송대 온라인 평생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상반기 교육 대상은 만 19세 이상인 경남도민 100명이며 고령자·장애인 등 학습취약계층과 군 지역 신청자를 우대해 선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강좌는 꽃나무놀이 인성교육사 취득과정 어린이중국어 한자지도사 취득과정 스마트 도시농업 광고와 이미지 마케팅 등 총 62개를 개설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교육 신청을 원하는 도민은 3월 24일까지 진흥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모집 요건을 확인하고 네이버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전 경남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 사업을 통해 진흥원과 방통대가 협업해 우수한 평생교육 인프라 활용을 통해 다양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습취약 시·군에 학습지원 확대를 꾀하는 등 도민을 위한 활동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상남도 하정수 교육담당관은 “경남도와 방송대가 협력해 평생학습이 취약한 도민들에게 전문기관의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도내 평생교육 격차를 완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