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 특이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수성구, 특이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 실시
  • 농업경제방송
  • 승인 2024.07.10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성구, 특이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 실시

[농업경제방송] 대구 수성구는 지난 8일 민원담당공무원 150명을 대상으로 특이민원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증가하는 특이 민원인의 위법행위에 대비한 대응능력을 갖춰 방문 민원인을 보호하고 행정서비스를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 교육강사를 초빙해 △특이민원인 발생 원인 △특이민원의 민원 응대 기술 △특이민원인의 사례별 유형 △ 제도개선 측면 등을 중점적으로 살펴봤다.

이날 교육에 김대권 수성구청장도 참석해 대민업무를 담당하는 직원들을 격려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 구청장은 이 자리에서 “공무원은 사회에 공헌하는 직업인 만큼 직원 스스로가 자기 일에 가치를 두고 스트레스를 관리하길 바란다”며 “직원이 안전한 환경에서 대민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특이 민원인의 위법행위는 민원응대공무원 보호위원회, 법적 전담 부서 등을 통해 기관 차원에서 적극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수성구는 악성 민원인의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 5월 전담 안전요원을 채용하고 구청 종합민원실 등에 배치했다.

이 밖에 공무원 보호를 위해 홈페이지에 있는 직원 실명을 비공개로 전환하는 한편, 경찰 합동 모의훈련·휴대용 보호장비 확대 도입·폐쇄회로(CC) 텔레비전 추가 설치 등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뉴스출처 : 대구시수성구청]


뉴스
농어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