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은남종합건축, 생연2동 관내 장애인 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 실시
상태바
동두천시 은남종합건축, 생연2동 관내 장애인 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 실시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0.01.03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연2동 거주 하지기능 장애 가정 주거환경개선 봉사 실시
▲ 동두천시 은남종합건축, 생연2동 관내 장애인 가구 주거환경개선 봉사 실시
[농업경제방송] 동두천시 은남종합건축은 지난 2일 생연2동 관내 장애인가구를 방문해 주거환경 개선 봉사를 실시해 지역민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주거환경개선 활동은 의료용 침대의 높이가 높아 며칠째 침대 밖으로 이동할 수 없던 하지기능 장애인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수일간 음식을 먹지 못한 채 고립되어있던 대상자가 직접 도움을 요청해, 긴급히 추진됐다.

신고 후 10분 만에 현장으로 이동한 문세화 대표는 금속 절단기를 사용해 의료용 침대의 다리를 절단하는 등, 침대의 높이를 낮춰 거동이 불편한 대상자가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주거환경 개선 봉사를 진행했으며 집안 구석구석을 청소하는 등 헌신적인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봉사를 마친 문세화 대표는 “어려운 이웃을 보면 마음이 쓰이고 돕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이 인지상정”이라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전했다.

이에 박용래 생연2동장은 “이웃돕기에 힘쓰며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하는 문세화 대표가 있어 지역주민의 복지체감도가 나날이 향상되고 있는 듯하다”며 “언제나 남의 일이라 생각하지 않고 내 가족처럼 주민들을 돕는 따뜻한 마음에 깊은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