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서부경찰서 비원지구대, 2021년도 상반기 베스트 순찰팀 3위 등극

2021-06-05     이기화 기자

 

대구시 서구 원대동에 수십 년 전부터 아주 오랫동안 형성되어 있는 가구골목에 아담하게 대구서부경찰서 비원지구대가 소재하고 있다.

 

지난 5월 31일 상반기 대구경찰청 베스트 순찰팀 3위로 대구 서부경찰서 비원지구대 순찰1팀!이 선정됐다.

 

임재갑 비원지구지구대장은 원대동, 비산5동, 그리고 비산7동의 치안을 위해 주야로 24시간 각종 112신고등 주민들이 요청하면 항상 신속히 출동하여 엄정, 공정, 친절하게 시민들과 함께 호흡하면서 다양한 요구등이 충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근무하고 있다“라고 했다.

특히 금년도 상반기에 대구지방경찰청 산하 234개 지역경찰 순찰팀 중 베스트 순찰팀 중에서 베스트 지역경찰 순찰 팀으로 선정된 배경과 소감을 비원지구대 임재갑 지구대장에게 들었다.

 

임재갑 지구대장은 “베스트 순찰팀은 대구경찰청 산하 234개 지역경찰 순찰팀 중에서 112중요범죄 검거건수를 비롯해서 정량평가 70%와 지역경찰 역량내부강화 등정성평가 30%를 평가하여 베스트 순찰팀을 선발된다”고 하면서 “이런 선발 과정을 통해서 이번 비원지구대 1팀이 대구청에서 3위로 선발 되었다”라고 했다.

 

또한 베스트 순찰팀에 선발된 1팀은 김기학 팀장을 중심으로 평소 “각종 범죄 예방과 순찰 활동은 물론이고 절도범, 강제추행범 등을 검거하고 주민 치안을 위해 항상 최상의 팀워크로 최선을 다한 결과“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베스트 순찰팀 3위로 선발됨에 따라 “비원지구대에서 근무하는 모든 경찰은 크나큰 보람을 느끼면서 아울러 주민 안녕을 위하여 더욱더 최선을 다해 열심히 그리고 신속하게 주민 곁으로 다가서는 치안 활동을 하겠다는 각오를 피력했다.

 

이기화 기자(tkajec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