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시민정보화교육 6월 교육생 모집
상태바
김천시, 시민정보화교육 6월 교육생 모집
  • 김호우 기자
  • 승인 2020.05.1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8일부터 선착순 모집
▲ 김천시청
[농업경제방송] 김천시는 코로나 19와 관련해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시행됨에 따라 잠정 연기되었던‘2020년 시민정보화교육’을 지난 6일부터 개강하고 6월 교육생을 오는 1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민정보화교육은 시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 능력을 개발해 취업 활동에 도움을 주고자 김천시가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김천시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6월 교육과정은 전산회계사, 일러스트, 엑셀, 한글, 파워포인트, 포토샵등 총 7개 과정으로 운영하며 연간 1인 2과목까지 신청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교육신청 조기마감 및 중도 교육포기 사례를 최소화하기 위해 월별로 교육생을 모집해 많은 시민에게 교육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정보화 교육에 관심 있는 시민은 김천시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안내되는 교육과정을 확인한 후 신청하면 된다.

정세영 정보기획과장은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해 주신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교육 참여시 마스크 착용 등 생활속 거리두기에 따른 예방수칙 준수에 협조를 당부 드리며 시민정보화교육이 시민의 정보화 역량을 높여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교육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