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보건소, 제4회 포항시 금연성공 수기 공모 모집
상태바
포항시 남구보건소, 제4회 포항시 금연성공 수기 공모 모집
  • 김호우 기자
  • 승인 2020.08.2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모 대상 6개월 금연 유지한 금연클리닉 등록자에서 포항 시민 전체로 확대
▲ 포항시 남구보건소, 제4회 포항시 금연성공 수기 공모 모집
[농업경제방송]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오는 21일부터 9월 11일까지 22 일간 주민등록상 포항시 거주자 중 6개월 이상 금연에 성공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금연성공 수기를 공모한다.

이번 수기 공모는 보건소 금연클리닉, 금연지원센터, 금연치료의료기관, 본인 의지 등을 통해 성공적으로 금연을 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흡연자들의 금연 실천의지를 독려하고 지역사회 금연 분위기 조성을 위해 실시된다.

응모자격은 주민등록상 포항시 거주자로 6개월 이상 완전 금연을 유지하고 있고 남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서 일산화탄소 측정 및 소변 검사 결과 금연성공 판정을 받은 자에 한한다.

응모를 희망하는 시민은 포항시 및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금연유지를 위한 본인만의 노하우, 금연 후의 변화와 성취감, 금연을 하면서 느낀 다양한 이야기 등 금연 성공이 담긴 수기를 A4용지 2매 내외로 작성해 남구보건소 금연클리닉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10월 중 발표되며 최우수상 1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우수상 2명과 장려상 6명에게는 각각 10만원 상당의 상품권,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이 수여된다.

또한, 응모작 중 일부는 책자로 발간해 금연실천 분위기 확산에 활용하고자 한다.

포항시 남구보건소 김정임 건강관리과장은 “금연에 성공한 시민들의 수기 공모를 통해 본인의 결심동기, 금연 과정에서 애로점과 극복 방법, 금연 유지 방법 등을 공유함으로써 금연실천 의지를 다지기를 바란다”며 “기존에 6개월 이상 금연을 유지한 보건소 금연클리닉 등록자로 한정했던 대상에서 6개월 이상 금연을 유지한 포항 전체 시민으로 대상을 확대했으며 더 많은 시민들이 수기공모에 응모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