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시내버스 운행 일부노선 변경 안내
상태바
군산 시내버스 운행 일부노선 변경 안내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0.09.09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시내버스 운수업체 경영난 대책 마련 일환
▲ 군산시청
[농업경제방송] 군산시는 오는 14일부터 군산 시내버스 운수업체의 심각한 경영난에 대한 대책 마련으로 별도 해지 시까지 시내버스 운행 일부노선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시내버스 운수업체 수입금이 30~40%정도 감소됨에 따라 노·사간 상생을 위한 협의를 통해 일부노선에 대한 축소운영을 실시했다.

군산시 시내버스는 군산여객과 우성여객의 2개업체에서 1일 118대의 버스가 58개 노선, 1,206회 운행을 하고 있으며 평일 운행시간을 휴일 운행 시간으로 변경하는 이번 일부노선 감회를 통해 13개 노선, 10대 차량을 줄여 운행한다.

시내버스 운행은 종전대로 45개 노선을 현행유지 하지만이며 13개 노선은 평일에도 휴일 시간표로 변경해 운행된다.

이에 따라 군산시에서는 일부노선 감회로 인한 시민들의 혼선을 최소화 하고자 홍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시에서는 시내 일원 23개의 도로전광표지판, 홈페이지 등을 통해 운행 일부변경 안내 홍보를 하고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코로나19로 인해 시내버스 운수업체들의 경영난이 지속적으로 되고 있으며 학교 개학 연기로 버스 이용객이 급감해 부득이 시내버스 운행 일부노선을 한시적으로 감회를 하게 됐다면서 버스 이용자들의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