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참여하세요
상태바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참여하세요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0.09.1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를 포인트로 환산해 부문별 트로피와 메달, 상품 증정
▲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 참여하세요
[농업경제방송] 전주에서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운동이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22일부터 10월 19일까지 온실가스를 저감하고 시민들의 생활 속 자전거 이용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와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관하고 한국국토정보공사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전주와 광주, 당진, 대구, 대전, 세종 등 전국 12개 도시에서 열린다.

자전거 출퇴근 챌린지는 일상생활에서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를 포인트로 환산해 시상하는 것으로 비대면·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률을 높여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에서 추진된다.

참여방법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 스토어를 통해 ‘에코바이크’ 앱을 다운로드한 뒤 출·퇴근, 등·하교, 운동 등 자전거 주행 시 앱을 실행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주행거리 1㎞당 1포인트가 쌓이며 출퇴근시간에는 1㎞당 10포인트가 적립된다.

챌린지 기간 동안 누적된 포인트를 토대로 우수도시와 우수참가자, 우수팀이 선정된다.

선정자에게는 트로피와 메달, 상품 등이 증정된다.

이영섭 전주시 자전거정책과장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기후위기를 극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친환경적인 교통수단인 자전거 이용을 늘려가야할 시점”이라며 “생활 속 자전거 이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께서는 챌린지에 적극 참여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