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2020년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수상
상태바
달성군, 2020년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수상
  • 변상범[대구ㆍ경북],
  • 승인 2020.12.30 0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성군, 2020년 기초생활보장분야평가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수상
달성군, 2020년 기초생활보장분야평가 2년 연속, 우수 지자체 수상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보건복지부 주관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에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지자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기초생활보장분야 평가는 보건복지부가 전국 광역,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해 지자체 합동평가 결과와 함께 제도운영 역량 및 사례 발굴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위 지자체를 선정하는 평가이다.

달성군은 기초생활보장분야에서 지난해 우수 지자체(보건복지부장관) 선정에 이어 올해 2년 연속 우수 지자체의 영예를 안았다.

기초생활보장 분야에서는 생활이 어려워 도움이 절실한 취약계층 우선 보장 생활보장위원회 심의상정 보호결정, 기초생활보장 급여 (생계급여, 해산장제급여)의 적정급여 지급 및 수급권자 관리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한시생활지원사업 집행을 위한 신속한 추경예산 반영으로 온누리상품권을 미리 마련하는 등 철저한 사전준비뿐만 아니라, 위기가구 긴급생계지원 등의 조기 집행에서도 우수한 역량을 인정받았다.

김문오 달성군수는 이번 수상은 그동안 스스로의 힘으로는 생계를 유지할 능력이 없는 빈곤 가구가 최소한의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지원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응한 노력의 결실이라며, “내년에도 더욱더 군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고,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는 실질적인 복지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기초생활보장사업의 내실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변상범 기자(tkpress82@naver.com)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