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문경수 과학탐험가 초청 홍천아카데미 운영
상태바
홍천군, 문경수 과학탐험가 초청 홍천아카데미 운영
  • 박정섭 기자
  • 승인 2021.03.23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잃어버린 호기심과 즐거움을 찾고 싶다면? 홍천아카데미가 답
▲ 홍천군, 문경수 과학탐험가 초청 홍천아카데미 운영
[농업경제방송] 홍천군이 오는 3월 25일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유튜브를 통해 문경수 과학탐험가를 초청한 제68회 홍천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유튜브에 접속해 ‘홍천군 평생학습 TV’를 검색하고 채널에 입장하면 홍천군민 누구나 온라인 강연에 참여할 수 있다.

‘잃어버린 호기심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홍천아카데미는 문경수 과학탐험가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고 새로운 것을 알아가는 즐거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시아인 최초 탐사여행 코디네이터인 문경수 과학탐험가는 미국 NASA 우주생물학 그룹과 함께 과학 탐사에 참여했으며 호주퍼스 탐험여행 오퍼레이터, 더티엔에이 탐사서비스 팀장을 역임하는 등 과학탐험가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또 JTBC 효리네민박, KBS 스페이스 오디세이, EBS 세계테마기행, tvN 어쩌다어른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해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문경수의 제주 과학 탐험’, ‘35억년 전 세상 그대로’가 출판됐다.

실시간 강연에 참여하지 못한 군민들은 홍천군 전용채널에서 일주일 동안 녹화된 강연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전회 온라인으로 진행된 홍천아카데미 운영 결과 실시간 소통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이 많았다”며 “이번에도 온라인 강연의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매끄러운 강연 진행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