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우리마을 환경리더’본격 운영 앞서 직무교육 실시
상태바
진안군‘우리마을 환경리더’본격 운영 앞서 직무교육 실시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1.06.10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진안군청
[농업경제방송] 진안군은 군 환경 지킴이로 활동하게 될‘우리마을 환경리더’의 본격 운영에 앞서 10일 군청 상황실에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앞서 지난 3~4월 동안 실제 읍·면에서 활동한 환경리더 17명에 대해 전문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으며 본격활동에 앞서 이번 직무교육을 갖고 ‘진안군의 환경정책과 환경업무, 주민 응대요령 등의 기본 소양교육’을 비롯해 향후 구체적인 활동방법 등에 대해 얘기나눴다.

우리마을 환경리더는 진안군 316마을에서 권역별로 조편성을 하고 담당마을 지정과 구체적인 활동방법을 익힌 후 오는 21일경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하게 된다.

또한, 환경리더들은 각 마을로 찾아가 주민, 부녀회원, 청결지킴이, 기관·단체 등을 대상으로 클린하우스 등지에서 실제 분리배출된 사례를 중심으로 생활쓰레기와 음식물쓰레기 분리배출 요령, 품목별 재활용의 구체적인 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은 쓰레기 3NO운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하면서 재활용품 분리수거가 비교적 잘되고 있지만, 농촌 지역의 특성상 고령화 비율이 높아 아직도 주민 의식이 부족한 면이 있다”며 “환경리더 운영을 통해 주민의식 개선에 노력해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를 확산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