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기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본격 출범
상태바
제3기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본격 출범
  • 조은주 기자
  • 승인 2021.07.14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만섭 행정부지사 “기존 패러다임에 변화 일으킬 수 있는 정책 적극 제시해 달라”
▲ 제3기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본격 출범
[농업경제방송] 제주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사항을 심의·조정하는 ‘제3기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가 지난 13일 첫 회의를 시작으로 공식 출범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3일 오후 4시 제주도청 4층 탐라홀에서 ‘제3기 제주특별자치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 위촉식 및 1차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3기 도 청년정책조정위원회는 청년단체에서 활동한 경험이 풍부한 청년, 청년정책 전문가 등 25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오는 2023년 7월 9일까지다.

위원들은 앞으로 청년정책 기본계획 및 시행계획 수립 청년정책 시행계획의 연도별 추진실적 점검·평가 청년정책 사업의 조정·협력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구만섭 행정부지사는 이날 위원들에게 “이번에 새롭게 구성되는 위원회에서는 청년들이 체감하지 못하는 정책을 과감히 수정하고 기존의 패러다임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정책을 적극적으로 구상해 제시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구만섭 행정부지사는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위촉식 이후에는 부위원장과 실무위원장을 선출하는 등 실무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제주형 청년정책 추진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부위원장 및 실무위원장에는 강보배 전국청년네트워크 정책위원장이 선출됐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