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회사가 문화 예술 공연장으로”
상태바
“우리 회사가 문화 예술 공연장으로”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1.10.01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 장애인복지관, 온라인 공연 진행
▲ 완주군청
[농업경제방송] 완주군 장애인복지관이 직업재활시설 근로장애인들을 위해 온라인 문화공연을 진행했다.

1일 완주군에 따르면 완주군 장애인복지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문화가 있는 날 ‘직장문화배달’에 선정돼 온라인 공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연은 밴드플랫폼유밴 공연단의 공연으로 지난달 30일 오후 2시30분부터 3시30분까지 1시간 동안 유튜브 실시간으로 진행됐다.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일상과 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근로장애인간의 긍정적인 연대감을 형성하고자 완주군 관내 직업재활시설 4곳의 50명 근로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했다.

코로나19상황을 고려해 유튜브 링크를 공유하고 기관별 근로 장애인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함께 관람한 공연은 배달 what? show 로 ‘3명의 아티스트가 드리는 3가지 선물’이라는 주제로 첫번째 선물 ‘감사’, 두 번째 선물 ‘위로’, 세번째 선물 ‘재미’ 내용으로 구성해 근로 장애인에게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특히 사전에 근로장애인들이 직장 생활 중 힘이 되어줬던 직장 상사, 동료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사연을 접수하고 이에 대한 이야기로 공연내용이 구성돼 큰 호응을 받았다.

실시간 온라인 공연을 처음 접했다는 근로장애인 이모씨는 “내 이야기를 말해주고 노래해주니 좋았고 내가 쓴 글에 바로 답변해주니 신기했다”며 소감을 전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