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자원순환사회 구현을 위한 노력 이어가
상태바
고창군, 자원순환사회 구현을 위한 노력 이어가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2.01.25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행정 공무원 업무연찬을 통해 역량강화 시간 갖어
▲ 고창군청
[농업경제방송] 전북 고창군은 군민들의 높아진 청소행정서비스 요구에 부응하고자 지난 20일 고창군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에서 청소행정 담당 공무원 24명이 참석한 가운데 효율적인 청소업무 추진과 직원역량 강화를 위한 ‘2022년 청소행정 업무담당자 업무연찬’ 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일선에서 군민들을 대하는 읍?면 청소행정담당자들의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과 역량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실시된 이 날 업무연찬은 생활폐기물 처리실태 파악을 위한 재활용선별시설, 음식물류 폐기물 자원화시설, 생활쓰레기 소각시설 등의 시설 견학을 시작으로 홍보영상물 시청, 담당자 업무처리요령 교육, 질의·응답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업무연찬은 연초 인사이동으로 인한 신규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업무수행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었으며 예정된 2시간을 훌쩍 넘겨서까지 열띤 의견 소통이 이어졌다.

이광수 환경시설사업소장은 군민들을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일하고 있는 직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이번 업무연찬을 통해 고창군이 자원순환사회로 전환을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에 막중한 역할을 맡게된 담당자들이 직무수행에 필요한 소양 함양은 물론, 전문지식을 습득하는 계기가 되어 청소행정의 신뢰도를 높여 더욱 쾌적하고 깨끗한 명품 고창 건설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