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코스닥 상장에 도전하세요
상태바
지금, 코스닥 상장에 도전하세요
  • 김호우 기자
  • 승인 2022.04.1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스케일업팁스 및 상장 지원사업’ 시동, 29일까지 참여기업 모집
▲ 대구광역시청
[농업경제방송] 대구시가 대구테크노파크와 함께 지역기업들의 투자유치와 코스닥 상장 활성화에 나선다.

대구시는 지역 중소·벤처기업의 투자유치 및 상장을 지원하는 ‘대구 스케일업팁스 및 상장 지원사업’의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대구 스케일업팁스 및 상장 지원사업’은 투자유치 및 상장을 희망하는 지역기업에게 투자자 매칭, 온·오프라인 상시 데모데이, IR 교육 및 세미나, 기업특화지원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지역기업의 투자유치 및 상장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이다.

특히 이번 사업의 기업특화지원 프로그램은 기업별 상황과 필요에 따라 이원화해 운영한다.

투자유치 희망기업 및 중기부 대표 R&D 지원사업인 ‘스케일업팁스’ 지원 예정 기업을 위한 ‘스케일업팁스 지원 프로그램’이 한 축이고 향후 2~3년 내 상장이 유망한 기업을 위한 ‘상장 지원 프로그램’을 다른 한 축으로 운영함으로써 실질적인 성과창출 및 기업성장을 유도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대구시 내 본사 및 사업장이 있는 중소·중견기업이며 지원내용은 비즈니스모델 고도화 컨설팅, 마케팅 지원 등 스케일업팁스 관련 지원과 국제회계기준 도입,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등 상장 준비에 필요한 전 분야를 단일 또는 패키지 형태로 최대 5천만원까지 지원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4월 13일부터 29일까지이며 기타 본 사업 참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DASH, 대구테크노파크 및 하나로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구시는 이러한 투자유치에서 상장까지 원스톱 지원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9월 한국거래소, 한국예탁결제원, 대구은행, 하이투자증권, 대구테크노파크와 6자 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2026년까지 10개 사 신규 상장을 목표로 지역 벤처창업기업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상장사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우리 지역에 상장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반드시 확대되어야 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대구의 우수 기술기업들이 증권시장 상장의 토대를 마련해 지역을 넘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