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 산지유통 혁신조직 역량 강화 교육 개강식 개최
상태바
농산물 산지유통 혁신조직 역량 강화 교육 개강식 개최
  • 이기화 기자
  • 승인 2022.04.27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농산물 유통 리더 양성을 위한 교육 개강식
▲ 상주시청
[농업경제방송] 국내 농산물 시장은 수입 농산물의 증가, 핵가족화와 고령화, 코로나19에 따라 새로운 유통환경에 직면하고 있다.

이러한 유통환경에 직면해 새로운 경영마인드와 시장변화에 대응능력을 갖춘 혁신인력의 양성이 요구된다.

상주시는 이런 요구에 부응해‘농산물 산지유통 혁신조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4월 27일부터 10월말까지 총 6회에 걸쳐, 농업인단체, 농업조직 임직원, 농업인 등 39명을 대상으로 새로운 유통환경 변화에 대비한 조직화·전문화된 마케팅 역량 강화와 경영 전략수립 교육을 한다.

교육내용은 농업비전과 마케팅, 농산물 구매패턴을 활용한 소비지 전략, 통합마케팅조직 육성전략을 통한 산지조직화, 농산물브랜드 전략을 통한 상품 차별화 등으로 구성됐다.

농산물 산지유통 혁신조직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새로운 유통플랫폼을 구축해 소비자에게 안심하고 믿음을 줄 수 있는 농산물을 공급하고 생산자에게는 제대로 된 값을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시는 내다봤다.

정진환 상주시장 권한대행은 “농산물 유통 구조 개선을 위해 산지유통조직 육성 및 통합마케팅조직 원예농산물 취급액 확대 등에 역점을 두고 농정을 활기차게 펼쳐 농가의 수취가 제고를 통한 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