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2022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추진
상태바
횡성군, 2022년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 추진
  • 박정섭 기자
  • 승인 2022.05.0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9일부터 6월 3일까지 신청
▲ 횡성군청
[농업경제방송] 횡성군은 산업통상자원부의 ‘2022년도 신재생에너지보급 사업’에 따라, 신재생에너지 설비 설치를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 사업’이란 주택 소유자가 자가 소비를 목적으로 태양광,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설비를 설치하는 경우 설치비의 일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분야는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으로 약 234호를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5월 9일부터 6월 3일까지로 예산 소진시 선착순 마감한다.

군은 신재생에너지를 설치하는 주택에 대해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지원하는 국고보조금과 별도로 태양광 최대 103만원, 태양열 400만원, 지열 450만원의 지방비보조금을 선착순으로 지원한다.

2022년에는 군 예산을 전년도 대비 7천만원 증액한 3억원을 편성함에 따라, 더 많은 군민들이 신재생에너지 설치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 및 보조금 신청 방법은 그린홈 홈페이지에서 참여기업과 계약체결 승인 후, 횡성군에 보조금 교부신청서를 제출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그린홈 및 횡성군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조형용 미래전략과장은 “참여기업이 아닌 업체와 계약체결을 진행할 경우엔 국비 및 지방비 보조를 받을 수 없다 따라서 시공업체와 계약 체결시 반드시 한국에너지공단 그린홈 홈페이지에서 주택지원 사업 참여기업인지를 꼭 확인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신중을 기해야한다”고 당부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