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상반기‘찾아가는 공유재산 매각상담소’마무리
상태바
고흥군, 상반기‘찾아가는 공유재산 매각상담소’마무리
  • 송대겸 기자
  • 승인 2022.05.1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유지 매입·대부방법 및 절차 등 군유재산 대한 다양한 궁금증 해소
▲ 고흥군, 상반기‘찾아가는 공유재산 매각상담소’마무리
[농업경제방송] 고흥군은 지난 2월부터 4월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추진한 상반기 ‘찾아가는 공유재산 매각상담소’가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 속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공유재산 매각상담소는 고흥군에서 ‘21년 공유재산 적극 매각 발표 후 많은 군민들이 군,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일처리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기 위해 ’22년에는 상·하반기 찾아가는 공유재산 매각상담소 운영계획을 수립 홍보 후 군에서 읍면사무소를 방문 상담소를 설치해 운영했다.

이번 상담소 운영으로 군유지를 대부받아 사용 중인 군민 81명 102필지에 대한 매각방법 및 절차 등에 대한 상담을 완료했으며 이중 매각가능 필지는 검토 후 행정절차 등을 거쳐 매각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매각 상담소를 찾은 군민 A씨는 “군유지를 매입하고 싶지만 바쁜 농번기 철을 앞두고 청사를 방문할 시간적 여유가 없는 군민들에게 이런 기회를 제공 해주신 군 관계자분들에게 감사에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공유재산의 효율적이고 체계적 관리를 위해 ‘22년 군유재산 전수조사 및 DB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공모한 실태조사 사업 공모에 지난 4월에 선정되어 5천만원 사업비를 지원받는 성과를 내었다.

군 관계자는 “상반기 공유재산 매각 상담소 운영에 대한 군민들의 성원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추진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소규모 미활용 공유재산의 발굴 및 매각으로 군민의 공유재산 이용편익 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