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귀농 · 귀촌인 환영한다
상태바
무주군, 귀농 · 귀촌인 환영한다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2.05.19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을단위 귀농귀촌인 대상 ‘마을환영회’ 열어
▲ 무주군, 귀농 · 귀촌인 환영한다
[농업경제방송] 무주군은 도시민들의 안정적인 무주군 정착을 위해 마을단위 환영회 행사를 갖는다고 19일 밝혔다.

마을에서 귀농 · 귀촌인들과 지역주민들의 소통이 정착을 위한 성공의 절대적인 단초가 되기 때문이다.

첫 사업으로 지난 17일 적상면 치목마을회관에서 지역민과 귀농귀촌인의 화합을 위한 마을단위 환영회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적상면 치목마을에서 진행된 마을환영회는 귀농귀촌인 및 지역주민, 그리고 무주군 귀농귀촌협의회 회원 등 80여명이 참여했다.

마을환영회는 타 지역에서 귀농 · 귀촌해 지역민과 화합할 기회가 없는 귀농 · 귀촌인이 지역민에게 얼굴을 알리고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주기 위한 마을주민 유대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마을환영회는 17일을 시작으로 총6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대상마을에는 귀농귀촌인 마을환영회에 필요한 다과비, 기념품 구입비 등 개소 당 70만원씩 지원하게 된다.

무주군귀농귀촌협의회 주관으로 개최되며 낯선 마을로 전입한 귀농 · 귀촌인이 마을주민과의 갈등을 해소하고 지역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역 귀농 최소화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된다.

무주군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강혜경 귀농귀촌팀장은 "귀농 · 귀촌인이 처음 마을로 전입하게 되면 지역민과의 소통 부족으로 많은 갈등이 발생하고 있다"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마을주민과 화합하고 서로 이해하는 시간을 가져 귀농 · 귀촌인이 마을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