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박은 게임이 아니라 마약입니다.
상태바
도박은 게임이 아니라 마약입니다.
  • 농업경제방송
  • 승인 2022.05.31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박중독예방교육

 

[농업경제방송] 인동고등학교(교장 차용석)는 지난 23일 본교에서 2022학년도 도박중독예방을 위하여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도박중독예방교육을 실시하였다. 

지난 5월 2일부터 5월 4일까지 온라인 자기기입방식으로 본교 학생들의 도박중독실태조사를 실시한 결과 370명 중 369명이 비문제군, 1명이 위험군으로 나타났다. 비문제군은 지난 3개월간 도박경험이 없거나 도박으로 인한 폐해가 전혀 발생하지 않은 상태며 위험군은 지난 3개월간 도박경험이 있으며 경미한 수준에서 중등도 수준의 조절실패로 그로 인해 심리.사회.경제적 폐해 등이 발생한 상태다. 이번 조사에서 도박은 결과가 불확실한 사건에 돈가치가 있는 것을 거는 모든 행위로 규정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도박에 빠진 재학생이 거의 없다는 결과를 보여주었다. 물론 스스로 응답하는 설문형식을 사용하였기에 응답의 진실성을 보장할 수는 없으나 도박과 관련한 학생의 상담사례나 관련 민원사항이 없어 믿을만한 조사결과라고 추측하게 된다. 이는 도박청정학교의 유지를 위해 학생도박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예방문화정착을 위해 학생들이 주가 되어 도박중독 예방캠페인을 실시하고 학교는 각종 동영상자료와 학부모교육용자료를 제공 및 배포하는 활동을 매년 실시해 오고 있었기에 가능한 결과라고 입을 모았다. 

차용석 교장은 “이번 조사결과를 통해 인동고의 학생들이 도박을 멀리하고 안전하고 투명한 미래에 투자하는 건전한 청소년들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을 다시 확인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건전한 학습문화와 여가선용에 대해 다양한 도움을 주는 학교공동체를 만들어 가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뉴스
농어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