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함께 피어나는 꿈
상태바
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함께 피어나는 꿈
  • 이기화 기자
  • 승인 2022.06.15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자기계발 프로그램으로 통기타반 운영
▲ 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함께 피어나는 꿈
[농업경제방송] 문경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6월 14일부터 8월 초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기계발 프로그램인 세시봉-통기타반을 운영한다.

꿈드림에서 운영하는 자기계발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흥미와 관심에 따른 잠재능력을 개발하고 자신에 대한 자기효능감을 향상해 성공적인 사회진입과 학업복귀를 돕기 위해 운영하는 것이다.

꿈드림 자기계발 프로그램 세시봉-통기타반은 평소 기타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학교 밖 청소년 4명이 참여해 기본 음계를 이해하고 악보 보는 법과 악상 기호를 배우고 코드와 스트로크 주법을 익혀 곡을 연주할 수 있는 실력을 다지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이모청소년은 ‘스트레스 해소에 악기를 배워 연주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이라는 선생님의 권유로 참여를 신청하게 되었는데 처음 배워보는 악기라서 많이 어색하기는 하지만 참여기간동안 꾸준히 잘 배워서 마지막에는 멋진 연주를 보여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다짐을 밝혔다.

꿈드림센터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재능과 끼를 발견하고 이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우리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앞으로도 이어갈 것이다’며 의지를 밝혔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