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마음텐텐 정신건강 온라인 캠페인’ 실시
상태바
익산시, ‘마음텐텐 정신건강 온라인 캠페인’ 실시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2.10.0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0일까지‘세계 정신건강의 날’기념 캠페인 추진
▲ 익산시청
[농업경제방송]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올바른 정신건강 인식 제고를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센터는 세계보건기구와 세계정신건강협회가 제정한 10월 10일 ‘정신건강의 날’을 기념해 ‘유관기관 종사자 역량강화 워크숍’과‘정신건강의날-마음텐텐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시민들에게 정신질환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해소하고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정신건강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마련된 것이다.

우선 이달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익산시민을 대상으로‘정신건강의날-마음텐텐 온라인 캠페인’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이 캠페인은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정신건강 관련 O,X퀴즈, 정신건강 관련 숨은낱말 찾기 등 재미를 더했다.

온라인 캠페인 참여방법은 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SNS·현수막 QR코드를 통해 참여 할 수 있다.

익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온라인 캠페인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 가운데 정답자에 한해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13일에는 익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관내 유관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장승호 익산정신건강복지센터장을 모시고‘바로 알아야 하는 정신질환’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이 진행된다.

유관기관 종사자들이 위기상황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전문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역량강화 교육을 한다.

장승호 센터장은 “세계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해 익산시민들이 갖고 있는 잘못된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바로 잡아 정신건강의 오해와 편견이 해소되길 바라며 정신건강의 소중함을 알기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