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임산부를 배려해주세요”
상태바
장수군 “임산부를 배려해주세요”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2.10.0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산부의 날 홍보 캠페인 실시
▲ 장수군 “임산부를 배려해주세요”
[농업경제방송] 장수군보건의료원이 제17회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신과 출산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지난 5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임산부의 날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를 통해 저출산 인식을 개선하고 임산부를 배려하고 보호하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제정됐다.

군민체육대회에 참석한 군민을 대상으로 ‘임산부를 배려해주세요’라는 주제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으며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장수군의 다양한 출산 장려 시책에 대해 적극 홍보에 나섰다.

이와 함께 외관상으로 표시나지 않는 임신초기 여성들이 공공장소 등에서 안전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임산부 배려를 위한 행동수칙도 안내했다.

유봉옥 보건의료원장은 “출산 관련 지원 내용을 적극 홍보해 미지원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고 최선의 지원으로 임산부가 걱정 없이 출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군민 여러분께서 적극 협조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은 임산부 대상 건강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 준비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출산장려금지급 산모·신생아 도우미 지원사업 난임부부지원 산전검진 및 분만 이송비 지원 영아기 육아용품 대여 미숙아 및 선천성이상아 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출산장려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