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 상담 추진방안 연구 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상태바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 상담 추진방안 연구 용역’ 결과보고회 개최
  • 박희두 기자
  • 승인 2022.10.1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교육법’에 따른 진흥원의 평생교육 상담 기능 활성화 목적
▲ 경상남도청
[농업경제방송] 경상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지역 내 체계적인 평생학습 상담을 추진하기 위해 진행한 ‘경상남도 평생학습상담 추진방안 연구 용역’ 결과보고회를 14일 오후 경남연구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는 도 교육담당관실, 시·군 평생교육 담당자, 유관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해 평생학습상담 안내서 발간을 위한 연구 추진결과와 평생학습 상담 활성화 방향을 듣고 안내서 활용방안에 대해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를 가졌다.

연구 결과물로는 평생학습상담 사례 분석, 관계자 표적집단 면접조사와 요구조사 분석을 기반으로 한 상담 실천계획 및 상담 매뉴얼 등이 있었다.

이번 평생학습 상담 안내서는 진흥원이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특성에 맞는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할 때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이전 진흥원장은 “연구 용역 결과물이 경남도민에게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시군 및 유관 관계자들의 적극적 협조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도 관계자는 “이번 연구결과로 나온 평생학습상담 안내서를 잘 다듬어 진흥원과 시군 평생학습 사업추진 시 도민에게 맞는 학습방법과 내용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