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가을 정취 만끽 하세요
상태바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가을 정취 만끽 하세요
  • 이기화 기자
  • 승인 2022.10.15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5일부터 다채로운 행사와 공연, 전시 등 진행
22일 한복 패션쇼도 열려

 

[농업경제방송 이기화 기자] 10월 가을을 맞아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공연과 전시 등으로 가득 차 있다.

지난 3일 오후 5시 다목적홀에서 시민극단 도시락의 ‘봄날은 간다’라는 연극에 300명 가까운 관객들이 참여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지난 8~9일 구미시와 한국반려동물문화협회가 주관한 애견축제에서는 최초로 열기구 무료 탑승 이벤트<열기구가 떴다>를 진행해 애견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오는 15일에는 전시관 1층에서 구미시립합창단 ․ 무용단 주관 인문학콘서트, 경북재능시낭송협회 주관 새마시(새로운 마음으로 시작) 25분 토크(강연), 새마을광장에서는 불우이웃 돕기 바자회 및 프리마켓, 야외공연장에서는 클래식 음악연주회가 열린다. 

이어 16일에는 구미 무을농악축제가 개최된다.

17일부터 23일까지는 전시관 1층에서 한국한복진흥원 주관으로 이봉이 우리옷 100선&나전칠기 전시회·한복모델 선발축제가 준비돼 있다.

특히, 22일에는 우리 전통 옷 한복의 미를 뽐내는 패션쇼의 장이 마련된다.

아울러, 다목적홀에서는 20~22일은 경북교육청주관으로 초중고생 메이커톤 대회가, 22일에는 구미 시조협회 주관으로 전국 시조창 경연대회가 열린다.

이달 25일부터 30일까지 전시관 3층 기획전시실에서는 매일신문 전국사진공모전과 구미 금오예술제 사진 및 미술작품이 전시된다.

또 26일 전시관 1층에서는 문학협회구미지부 주관으로 시민초청 북콘서트가 개최된다. 

아울러, 29일 새마을광장에서는 구미시·구미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2022 joy & join’자원봉사박람회 구미 자봉이의날 행사가, 전시관 1층에서는 구미음악협회 주관으로 왈츠축제가 진행된다.

한편, 테마촌 가로수에는 제5회 학생서예공모대전에서 입상한 현수막화 작품 250개가 언덕길에는 300개의 국화꽃 화분이 주변의 조형물과 잘 어우러져 새로운 포토존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진원 새마을봉사과장은 “많은 도민이 새마을운동테마공원을 찾아 다채롭고 풍성하게 준비된 전시·공연 등에 즐겁게 참여도 하시고 새마을운동에 대해 생각해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