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Youth on 고성방가’ 정책토론회
상태바
고성군 ‘Youth on 고성방가’ 정책토론회
  • 박희두 기자
  • 승인 2022.11.22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고성군 ‘Youth on 고성방가’ 정책토론회
[농업경제방송] 고성군의 2022년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 활동 활성화 사업 ‘Youth on 고성방가’ 청소년 활동가 50명이 11월 19일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정책토론회를 위해 진행한 청소년 활동가들이 제안한 15개의 청소년 정책 우선순위 설문조사에 청소년 2,500여명이 응답했으며 특히 ‘찾아가는 정책버스’를 통해 청소년센터로 접근이 어려운 면 단위 청소년들의 의견까지 수렴할 수 있었다.

이 과정을 통해 15개 정책 중 상위 5개 정책을 도출해 냈고 이번 정책토론회에서는 전문 강사와 퍼실리테이터가 참여해 선정된 5개 정책을 실질적이고 실효성 있게 실천할 방안을 함께 모색했다.

이날 정책토론회에서 나온 청소년들의 의견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고성군과 고성교육지원청에 전달된다.

이상근 군수는 “우리 고성의 청소년들이 ‘Youth on 고성방가 정책토론회”를 통해 스스로 정책을 찾고 실천방안을 고민하며 올바른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행정에서도 고성군의 아이들이 지역의 발전을 고민하는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청소년 정책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 지역사회 청소년 참여 활동 활성화 사업은 여성가족부 공모사업으로 전국에서 선정된 12개 지방자치단체에서만 운영되는 사업이다.

고성군은 2년 연속으로 선정돼 지난 7월 23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민주시민교육, 어린이·청소년 의회 구성, 정책 설문조사, 찾아가는 정책버스 등 다양한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