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 행복도시’ 하남시, 힐스테이트센트럴위례 아파트 경로당 개소
상태바
‘어르신 행복도시’ 하남시, 힐스테이트센트럴위례 아파트 경로당 개소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2.12.2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어르신 행복도시’ 하남시, 힐스테이트센트럴위례 아파트 경로당 개소
[농업경제방송] 하남시는 시니어 맞춤형 정책 실현을 위한 어르신 커뮤니티 조성을 위해 힐스테이트센트럴위례 아파트 경로당 개소했다고 28일 밝혔다.

앞서 지난 26일 개최된 개소식에는 이현재 하남시장과 최종윤 국회의원, 강성삼 하남시의회 의장, 이상천 경로당 회장, 김선배 대한노인회 하남시지회장 등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어르신들의 화합의 장소가 될 힐스테이트센트럴위례 아파트 경로당은 방 4개, 화장실 2개, 거실, 주방 등 쾌적한 휴식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조성됐다.

이상천 회장은 “힐스테이트센트럴위례 아파트 주민들이 염원하던 경로당 개소식 및 현판식을 진행하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앞으로 경로당이 주민 화합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현재 시장은 “어르신들이 자기계발을 통해 자존감을 높일 수 있도록 경로당을 평생학습 공간으로 조성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하남시는 앞으로도 노인일자리 확대 등 노인복지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보장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남시는 관내 165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운영비 지원 확대 노후 경로당 리모델링 공사 지원 냉·난방비 및 물품 구입비 지원 등을 통해 경로당 활성화와 어르신 여가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