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 사업체조사 조사요원 모집
상태바
홍천군, 사업체조사 조사요원 모집
  • 박정섭 기자
  • 승인 2023.01.1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리요원 4명, 조사원 14명 등 총 18명 모집
▲ 홍천군청
[농업경제방송] 홍천군이 2022년 기준 홍천군 사업체조사를 수행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총관리자, 조사관리자, 조사지원 담당자 등 관리요원 4명과 사업체 방문조사 및 조사표 작성을 담당하는 조사원 14명이며 만 18세 이상 홍천군 관내 거주자로 조사에 전념할 수 있는 사업체단위 통계조사 유경험자이면 신청 가능하다.

접수기간은 1월 16일부터 19일까지이며 신청서를 작성해 홍천군청 행정과 데이터통계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합격자는 1월 20일 홍천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 행정과 데이터통계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사업체조사는 사업체의 지역별 분포 및 고용 구조를 파악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정책 수립·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실시하는 국가 통계조사이다.

올해는 2월 9일부터 3월 6일까지 25일간 관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들을 대상으로 사업장 운영장소, 사업체명, 조직형태, 종사자수 등 10개 항목에 대해서 면접조사가 진행된다.

군 관계자는 “사업체조사는 통계법 제33조의 규정에 의해 엄격하게 보호되며 정부와 지자체의 경제·산업정책 수립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만큼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진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