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김제시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상태바
2023년 김제시 평생교육협의회 개최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3.03.2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12개소, 우수프로그램 5개소 공모 선정 지원
▲ 김제시청
[농업경제방송] 평생학습도시 김제시는 지난 28일 평생교육협의회를 개최해 지속 가능한 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평생학습 우수동아리 12개소와 기관 운영 우수프로그램 5개소를 선정해 총 3,5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날 공모 심사결과 최우수동아리에 우리쌀을 이용 레시피 연구 및 재능기부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지펴선쌀빵연구회’가 선정됐으며 우수동아리에는 글꽃캘리 김제문화예술촌 등 10개 동아리가, 신규동아리에는 나예동아리 힐링원예치유사가 선정됐다.

선정된 최우수동아리에는 150만원, 우수동아리에는 각 133만원, 신규동아리에는 각 110만원을 지원한다.

기관운영 프로그램 부문 최우수프로그램에는 청소년발달장애인의 자기효능감 향상을 위한 체험교육 "방학, Together"가 선정됐으며 우수프로그램에는‘다시 봄 놀이터 V3’등 4개 프로그램이 선정됐다.

선정된 최우수기관에는 400만원, 우수기관에는 각 350만원을 지원한다.

김제시는 경쟁력있고 안정적인 평생학습 도시 육성을 도모하고자 학습공동체 형성의 가장 기초단계인 평생학습동아리와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선정된 동아리 및 평생교육기관은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지속적인 학습 활동으로 전문성을 제고하고 평생학습 관련 행사 및 재능기부 등의 봉사활동을 통해 배움을 나누는 지역사회 환원 활동을 하게 된다.

김제시 평생교육협의회 의장인 정성주 시장은 “김제의 평생교육 인프라 확충과 질적 향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