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9개 단지 선정
상태바
예천군,‘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9개 단지 선정
  • 이기화 기자
  • 승인 2023.04.04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천투어, 민속놀이축제, 제빵체험, 시니어 마음치료 심리 미술 등 3천만원 지원
▲ 예천군청
[농업경제방송] 예천군은 공동주택 입주민 간 소통과 교류 확대를 위해 추진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 공모에서 9개 단지를 선정했다.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공동주택 입주민이 스스로 기획하고 참여해 공동체 의식 형성 및 유대감·소속감 강화로 이웃과 소통하며 화합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공모를 실시했다.

이에 지난 1월 16일부터 2월 24일까지 9개 사업을 신청 받았으며 3월 22일 예천군 보조금 관리위원회 심의를 거쳐 총 사업비 3천만원을 지원하기로 결정했다.

예천읍 예천이테크코아루아파트 호명면 동일스위트, 아이파크, 호반베르디움1차·2차, 우방2차, 센텀, 모아엘가에듀파크, 센트럴파크가 선정됐으며 주요 프로그램은 예천전통 재인식, 민속놀이축제, 제빵체험 활동, 시니어 마음치료 심리 미술 등 총 19개다.

특히 올해로 3회차를 맞이한 이번 사업은 수요자 중심 맞춤형 지원과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입주민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으며 가까이 살고는 있지만 교류가 단절된 공동주택에서 이웃 간 소통하고 배려할 수 있는 건강한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는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권영익 권축과장은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통해 그동안 잊고 지냈던 이웃의 정을 다시 한번 느끼고 관계 회복으로 주거 만족도 개선은 물론 서로 배려하는 성숙한 아파트 문화가 형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