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사회적경제 판로지원‘공직자 공공구매 교육’
상태바
오산시 사회적경제 판로지원‘공직자 공공구매 교육’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3.04.06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산시 사회적경제 판로지원‘공직자 공공구매 교육’
[농업경제방송] 오산시는 5일 시청 회의실에서 각 부서와 동 행정복지센터 및 사업소 회계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 이해 및 공공구매 교육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사회적경제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판로를 지원해 사회적경제의 생태계를 촉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한 이해 교육을 시작으로 공공구매의 필요성과 함께 실제 공공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필요한 실무적인 내용 등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관내 사회적경제기업 대표가 직접 참여해 제품 및 서비스 등에 대한 소개와 함께 개별부서에 대한 컨설팅도 이뤄졌다.

오산시는 ‘사회적경제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매년 사회적경제 공공구매 계획을 수립하고 홈페이지를 통해 공표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공공구매를 활성화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명숙 일자리정책과장은 “시에서는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경제 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도 그 일환으로 앞으로도 사회적경제기업의 육성에만 그치지 않고 안정적으로 기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지원사업, 코로나 이후 맞춤형 지원사업 등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시는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을 위해 사회적경제 페스티벌, 나눔장터, 온라인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