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랜선마켓 기반 상품페이지 제작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광명시, 랜선마켓 기반 상품페이지 제작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3.04.07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 3년 연속 선정
▲ 광명시, 랜선마켓 기반 상품페이지 제작 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농업경제방송] 광명시는 ‘랜선마켓 기반 상품페이지 전문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5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랜선마켓’은 온라인쇼핑몰, 오픈마켓 등 전자상거래 시장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번 교육과정은 쇼핑몰 홈페이지 제품 상세 이미지 등을 제작하는 ‘상품페이지 제작자’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내용은 디자인 기획 사진 연출과 촬영 이미지 편집 및 합성 상세 페이지 디자인 등이다.

모집 대상은 광명시에 거주하는 구직자, 경력단절여성, 창업예정자 등이며 지원자 가운데 16명을 면접으로 선발한다.

교육을 수료하면 관련 분야 취업 연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교육기간은 5월 8일부터 7월 31일까지이며 교육일시는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교육장소는 가산디지털역 인근 한국융복합산업협회 서울교육센터이다.

신청은 5월 1일 오후 6시까지 한국융복합산업협회 홈페이지로 하면 된다.

올해로 3년째인 이 사업은 지난 2년간 수료자 28명 중 21명이 취업에 성공하는 등 우수성을 인정받아 ‘경기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됐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2020년 기준 관내 통신판매사업자는 9천113명으로 온라인 판매 종사자가 증가하는 추세이고 광명시를 포함해 구로구, 부천시, 안양시 등 인근지역에 온라인커머스 관련 구인 수요가 많아 지역에 적합한 일자리창출사업으로 평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