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22기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상태바
파주시, 제22기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3.04.1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 의견 수렴 및 정책 아이디어 제안
▲ 파주시, 제22기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개최
[농업경제방송] 파주시는 지난 8일 제22기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에 근거해 운영되는 파주시 대표 청소년참여기구로 또래 청소년의 의견을 수렴해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파주시 청소년정책 추진의 주요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총 23명의 청소년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2022년 활동에 대한 경과보고와 임원진 선출 등을 진행했다.

제22기 청소년 위원들은 2023년 4월부터 내년 3월까지 청소년 참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회의 및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22기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한 청소년위원은 “청소년참여위원회를 통해 청소년정책에 대해 배우고 제안한 아이디어가 정책에 반영되는 과정을 보면서 뿌듯함을 느꼈다”며 “올해 청소년들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승욱 복지정책국장은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이 파주시 청소년을 대표한다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위원회에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며 “시에서도 위원들이 성취감을 느끼며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 제21기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총 16건의 정책을 제안해 8건이 채택됐으며 채택된 사업은 올해부터 추진될 계획이라고 전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