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대학, 신입생 심리지원 위한 1박 2일 힐링캠프 개최
상태바
남해대학, 신입생 심리지원 위한 1박 2일 힐링캠프 개최
  • 박희두 기자
  • 승인 2023.04.10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업 스트레스 해소 위한 심리상담 및 힐링체험 기회 제공
▲ 남해대학, 신입생 심리지원 위한 1박 2일 힐링캠프 개최
[농업경제방송] 경남도립남해대학이 신입생들을 위한 인성 및 심리지원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남해대학은 지난 6일부터 7일까지 1박 2일간 소노캄 거제 리조트에서 김주현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부단장 외 교직원과 재학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입생들의 학업 스트레스 해소 및 심리지원을 위한 힐링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힐링캠프는 남해대학 혁신지원사업단의 대학종합발전계획 학습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추진과제 중 ‘학습 동기 강화 프로그램’ 운영 차원에서 특별히 기획한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업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힐링 체험 진로지도 특강 아이스 브레이킹 학생 심리 지원 특강 등 다양한 신입생 맞춤형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행사에 앞서 김주현 혁신지원사업단 부단장은 “대학생활을 처음 시작하는 만큼 학업 스트레스와 갈등이 적지 않을 것”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인성 발달과 심리지원, 학습역량 개발 등에 구체적인 도움을 얻어 성공적인 대학생활을 유지해 나가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행사에 참여한 신입생 중 한명은 “1박 2일간의 힐링캠프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됐다”며 “학업 스트레스를 풀고 나니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의욕이 생긴다”고 전했다.

남해대학 혁신지원사업단에서는 지난 1월과 3월에도 만학도 대상 1박 2일 힐링캠프를 개최한 바 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