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자투리 공간에 텃밭 일궈보세요”텃밭상자 분양
상태바
양주시,“자투리 공간에 텃밭 일궈보세요”텃밭상자 분양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3.04.20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주시,“자투리 공간에 텃밭 일궈보세요”텃밭상자 분양
[농업경제방송] 양주시는 텃밭상자를 활용한 원예활동 프로그램으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위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114개소 텃밭상자 313세트를 분양했다고 20일 밝혔다.

텃밭상자 보급사업은 2013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자투리공간을 농업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텃밭을 조성해 식물 관찰, 재배작물 수확 및 나눔활동 실천으로 공동체간 배려와 소통의 장을 이끌어내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는 예년에 비해 3배이상 많은 기관에서 신청해 시민들의 텃밭 재배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높아짐을 체감할 수 있었다.

텃밭상자는 상자, 배양토, 모종이 세트로 구성돼 있고 바퀴가 있어 운반이 용이하며 자동급수가 가능해 물 관리가 편리해 자투리공간만 있으면 번거로움 없이 채소, 화훼 등 작물재배가 가능하다.

또한 풍성한 도시농업 체험을 돕기 위해 작물재배 전문가인 도시농업매니저가 기관별로 현장 순회 기술지원을 할 예정이며 텃밭상자 운영 우수기관에 대해서는 연말 시상도 계획하고 있다.

전춘 양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텃밭상자 보급사업은 일상 속 작물재배를 통해 정서적인 치유를 선사하는 도시농업 사업이다”며“텃밭을 가꾸고 식물을 키우는 활동으로 도시민들의 삶에 도시농업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도시농업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