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봄맞이 행복한 가족사랑체험 운영
상태바
4월 봄맞이 행복한 가족사랑체험 운영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3.04.2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 즐기는‘토요일 가족체험’으로 가족 간 유대감 증진
▲ 4월 봄맞이 행복한 가족사랑체험 운영
[농업경제방송]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은 소생의 계절인 봄을 맞이해 4월 22일 특별한 토요일 가족체험인 ‘행복한 가족사랑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봄을 맞이해 학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가족 간 유대감 형성 체험 프로그램으로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내에서 꿈꾸는 사진관 라온 목공방 호기심방 입체 영화방 4D 입체놀이방 등 실내·외 체험 영역 운영 및 가족 단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가족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가족 간의 유대감을 증진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토요일 가족체험은 4월 22일 ‘봄맞이 토요일 가족체험’을 시작으로 상반기, 하반기 월 1회, 총 8회 진행되는 프로그램이며 2017년생 만5세 유아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부모는“따뜻해진 날씨에 자녀와 외부 나들이를 계획하던 중, 토요일 가족체험이라는 프로그램을 알게되어 참여하게 됐다 아이와 함께 가정이 아닌 외부 공간에서 안전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유치원, 어린이집 등 유아교육기관의 개학과 더불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이전까지는 제한적이었던 외부 체험활동의 기회가 보다 확대되었으나, 감염병에 대한 우려가 완전히 해소되지 않은 점을 고려해 체험전 발열 체크, 개인 위생 수칙 준수 안내 등을 실시했다.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은 토요일 가족체험 이외에도 유아 체험 프로그램으로 ‘놀이중심 해아뜰체험’, ‘방학 중 해아뜰체험’, 중·고등학생의 진로 체험 프로그램인‘꿈샘 진로체험’등을 운영하며 다양한 교육 수요자를 대상으로 유아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힘쓰고 있다.

경기도유아체험교육원 허인영 원장은 “앞으로도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체험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유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미래 사회에 꼭 필요한 핵심 역량을 기르도록 지원하는 체험교육원으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