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부산 댄스 페스티벌’ 결선 개최
상태바
부산시, ‘부산 댄스 페스티벌’ 결선 개최
  • 박희두 기자
  • 승인 2023.04.26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청년 스트릿 댄서는 누구인가
▲ 부산시, ‘부산 댄스 페스티벌’ 결선 개최
[농업경제방송] 부산시는 지난 4월 한 달 동안 서면 거리를 가득 채운 ‘부산 댄스 페스티벌’의 최종 결선 행사를 4월 29일 오후 5시, 서면 놀이마루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 댄스 페스티벌’은 부산시가 청년문화 육성을 위한 대표거리 조성을 위해 최근 청년문화 대표 콘텐츠로 급부상하고 있는 ‘스트릿 댄스’를 접목해 올해 처음 기획된 행사로 서면 일원에서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그 대미를 장식하는 결선 행사를 앞두고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우선, 4월 1, 2주 주말에 서면 젊음의 거리 일원에서 1:1 배틀을 시작으로 비보잉, 프리스타일 힙합, 왁킹 총 4개 부문별 우승자를 가려내며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4월 15일 서면 이스포츠경기장에서 진행된 댄스챔피언십 본선 행사에서는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25팀의 열띤 경연을 통해 최종 15팀의 결선 진출팀을 확정했다.

4월 29일 서면 놀이마루에서 진행되는 결선 행사에는 치열한 예·본선 경쟁을 거쳐 진출한 15팀이 우승자 자리를 두고 마지막 경연을 펼친다.

엠넷 스트릿맨파이터 우승자 및 참여자인 저스트절크와 테드가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축하공연과 함께 최고의 스트릿댄서를 가려낼 예정이다.

이번 대회 우승자에게는 총 3,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결선 행사 종료 이후에는 부산 댄스 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확정된 캠프 참여자들과 행사우승자 및 참여자들이 함께하는 네트워킹 행사와 스트릿댄스 캠프가 서면 상상마당에서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 댄스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최종 우승자들에 대한 뮤직비디오를 제작·배포하고 우승자들이 지속해서 공연할 수 있는 무대 등 기회 제공을 위한 후속적인 지원책을 검토할 예정이다.

부산시 남정은 청년산학국장은 “행사에 참여한 모든 청년댄서들의 열정에 감사와 응원을 표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만의 새로운 거리문화가 생겨나고 춤, 노래, 연극, 영화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향유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