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신청사 건립에 시민의견을 최우선으로
상태바
속초시, 신청사 건립에 시민의견을 최우선으로
  • 박정섭 기자
  • 승인 2023.04.26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화면접 설문조사와 주민설명회, 공청회 등 소통창구 다양화
▲ 속초시청
[농업경제방송] 속초시는 4월 25일 오후 2시 시청 별관 회의실에서‘제3차 속초시 신청사 건립 추진위원회’회의를 개최하고 민선 8기 대표 공약인 신청사 건립 부지 선정과 관련된 다양한 시민의견 수렴을 위해 주민설문조사와 주민설명회·공청회 등을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세부 추진방안으로 지난 3월 30일 개최한 제2차 회의에서 결정된 주민설문조사 방식인 면대면 · 온라인 · ARS 조사 혼용 방식에서 ARS조사의 경우 낮은 응답률과 신뢰성 우려가 있어, 지명도가 있는 전문여론조사 기관을 통한 전화면접조사 방식을 주된 설문방식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5~6월 중에 속초시 관내 8개 동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등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통해 추진사항 및 계획을 설명하고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며 6~7월 중 전문가 및 주민의견 청취를 위한 공청회도 두 차례에 걸쳐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7월 중 여성·경제·언론·복지단체 대표들로 구성된 속초시 미래전략 정책자문위원회를 통해 각 분야별 주민대표의 의견을 청취해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할 예정이다.

속초시는 이러한 주민설명회 개최 시 현장 설문과 속초시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설문 등 다양한 주민의견 수렴으로 신청사 건립에 시민참여를 높이고 다음 4차 회의에서는 여론조사를 통해 수렴된 주민의견을 신청사 건립 후보지 평가기준에 반영하기로 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신청사 건립부지 선정을 위해 시민들의 적극적인 설문조사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향후 개최될 주민설명회 및 공청회에도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