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
상태바
서산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
  • 최두인 기자
  • 승인 2023.04.27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산시, 청년내일저축계좌 신규 가입자 모집
[농업경제방송] 충남 서산시가 저소득 청년의 자립을 지원하는 ‘청년내일저축계좌’의 신규가입자를 5월 1일부터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27일 시에 따르면 청년내일저축계좌는 근로활동을 하는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돕기 위해 3년간 매달 10만원 이상 저축 시 10만원 또는 30만원의 정부지원금을 지원하는 제도다.

가입을 위해서는 가구소득, 가입연령, 소득기준, 가구재산 4가지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가구소득, 연령, 근로기준, 가구재산 기준을 충족한 청년은 월 30만원을 지원받는다.

가구소득, 연령, 근로기준, 가구재산 기준을 충족한 청년은 월 10만원을 지원받는다.

지원금을 전액 받기 위해서는 가입 후 3년간 근로활동을 지속해야 하며 자립역량교육을 이수, 자금사용계획서를 제출해야 한다.

희망자는 5월 1일부터 12일까지 생년월일 끝자리에 따라 정해진 요일에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5월 15일부터 26일까지는 온라인 신청 또는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최신득 사회복지과장은 “근로활동을 하는 청년들이 이번 사업을 자립을 위한 목돈 마련의 기회로 삼기를 바란다”며 “청년들이 경제적 기반을 다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