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자매도시 강릉시에 산불피해 이재민돕기 구호물품 전달
상태바
파주시, 자매도시 강릉시에 산불피해 이재민돕기 구호물품 전달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3.04.2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시 자원봉사자가 아픔을 함께 한다”
▲ 파주시, 자매도시 강릉시에 산불피해 이재민돕기 구호물품 전달
[농업경제방송] 파주시와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27일 산불로 피해를 입은 자매도시 강릉시를 방문해, 파주시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성금과 자원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2,300만원 상당의 구호물품을 전달했다.

시는 자매도시 강릉시의 산불피해 아픔을 나누기 위해 전 직원이 자율적으로 성금을 모금했고 파주시공무원노조에서 기부한 성금 등을 포함해 총 563만원을 강릉시에 기탁했다.

구호품 기부에는 천년지기 마중물 생활개선회 광탄한우리회 파소연 새마을교통봉사대 파주시새마을회 좋은사람들파주지회 바르게살기운동 자녀안심하고학교보내기운동 한국BBS경기연맹 청소년보호국민정화운동 사랑더하기 모범운전자회 꽃으로 한마음봉사회 파주연천축협한우리회 재향군인회여성회 장애인체육회 등 19개 자원봉사단체와 개인봉사자가 한마음으로 뜻을 모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 공직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 모금과 구호품 기부에 참여해 강릉시의 재난 극복을 돕고자 따뜻한 마음을 모았다”며 “예기치 않은 화마로 갑작스럽게 생활 터전을 잃은 이재민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길 바라며 신속한 피해 복구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와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2022년과 2019년, 강릉시가 산불로 어려운 시기에 성금과 구호물품을 전하며 자매도시 강릉시의 재난위기 극복을 위해 지원해 왔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