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상태바
구리시,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 임윤정 기자
  • 승인 2023.05.02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증서와 쓰레기 종량제 봉투 지급 등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
▲ 구리시,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
[농업경제방송] 구리시는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신규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착한가격업소란 저렴한 가격, 좋은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외식, 숙박, 이·미용 등 개인서비스업종을 선정·지원하는 제도다.

모집대상은 관내 영업 중인 외식업·이미용업·세탁업 등 개인서비스업소이며 지역 평균가격을 초과하는 업소, 프렌차이즈, 영업 개시 후 6개월이 경과하지 않은 업소, 최근 2년 이내 행정처분을 받은 적이 있는 업소 등은 제외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업소는 구리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의 공고문을 확인하고 오는 5월 15일까지 신청서와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지참해 일자리경제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 또는 팩스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심사기준은 착한가격 메뉴 비중 가격 수준·안정 노력 이용만족도 위생·청결 공공성 등 5개 분야 8개 항목의 심사기준에 따라 현지실사하고 적격 여부를 평가해 착한가격 업소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최종 선정된 착한가격업소에는 인증서와 쓰레기 종량제 봉투 및 친환경용품 지급, 이용 활성화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시 관계자는 “고물가 시대에 저렴한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모집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