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기적의도서관 20주년기념‘어른이 되는 날’성년의례식 개최
상태바
제천기적의도서관 20주년기념‘어른이 되는 날’성년의례식 개최
  • 최두인 기자
  • 승인 2023.05.09 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천시청
[농업경제방송] 제천기적의도서관은 오는 14일 개관 20주년을 기념해 성년의례식 ‘어른이되는 날’을 개최한다.

이 곳은 지난 2003년 민관이 협력해 만든 어린이전용도서관으로 전국에서 두 번째로 건립됐다.

MBC ‘느낌표’프로그램과 책읽는사회문화재단, 제천시민이 합작해 만든 결과물이었다.

이에 20년을 맞이한 도서관과 그 도서관에서 어린시절을 보내고 20세가 된 성년자를 동시에 축하하고 기념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행사는 상견례, 가관례, 초례, 성년선언, 수훈례 등 절차에 따라 진행되며 이 후 차와 다식이 있는 퓨전 국악음악회로 마무리 될 예정이다.

또한 20주년을 맞아 도서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방침이다.

20주년을 기념해 스페셜 회원카드 발급, 홈커밍, 브런치데이 등을 마련했다.

추후 6월 호랑이담뱃대와 함께하는 어린이 단오잔치, 6~7월 순천-제천-진해 기적관 어린이 교류 탐방, 8월 순천-제천-진해 기적관 공동 도서관에서 하룻밤자기, 9월 20년간 순천-제천-진해 기적관 ‘어린이들이 좋아한 책 목록집’ 공동발간 등 다채로운 기념행사를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개관기념일이 있는 12월에는 지역 어린이들이 직접 작성한 ‘도서관권리선언문’을 선포하고 수기집을 발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제천시 관계자는“전통 성년식이란 의식을 통해 함께 성년을 맞이한 도서관 및 아이들에게 축하를 건네고 어른이 된 ‘나의 삶’이란 개인적 성찰부터 사회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생각하는 ‘민주시민’까지 돌아보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