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행사 열려
상태바
전주시 중증장애인생산품 판매행사 열려
  • 이주비 기자
  • 승인 2023.05.10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장애인 판매시설, 10일 전주시청 노송광장에서 중증장애인 생산품 판매행사 개최
▲ 전주시청
[농업경제방송] 전주지역 중증장애인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한 판매행사가 열렸다.

전라북도장애인 판매시설이 주관한 ‘2023년 상반기 중증장애인 생산품 판매행사’가 10일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주지역 중증장애인 생산시설과 전북지역 직업재활시설 및 보호작업장 등 20여 시설에서 생산한 사무용품과 생활용품 등 중증장애인생산품이 전시·판매됐다.

이와 관련 ‘중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특별법’에서는 공공기관의 경우 공사를 제외한 물품 및 용역 구매 총액의 1% 이상을 중증장애인 생산품으로 우선 구매하도록 규제하고 있다.

이에 시는 지난해 증증장애인생산품 우선구매 제도에 대한 공공기관 구매담당자의 인식제고를 통해 1.02% 구매율을 달성했으며 지속적으로 생산품 구매를 확대함으로써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할 수 있도록 홍보와 판매행사를 수시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라북도장애인생산품 판매시설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전시 및 판매행사를 통해 중증장애인 생산품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홍보할 것”이라며 “단순 구매에서 끝나지 않고 장애인의 경제·사회적 자립의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중증장애인 생산품에 대한 인식 개선과 구매촉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진교훈 전주시 장애인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더 많은 시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중증장애인들의 자립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