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부새마을금고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후원금 전달
상태바
천안서부새마을금고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후원금 전달
  • 최두인 기자
  • 승인 2023.05.11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원금 1000만원, 백혈병소아암협회와 취약계층 아동지원 등에 사용
▲ 천안시청
[농업경제방송] 천안서부새마을금고는 11일 천안시와 천안시복지재단이 함께 추진하는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캠페인에 동참하며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날 시청 시장실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 천안 서부새마을금고 조한영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수호천사 1호 기업인 천안서부새마을금고는 1973년 설립 후 50년 동안 지역 주민과 더불어 꾸준히 성장한 신뢰받는 지역 금융기관으로 지난해 11월 아동의 4대 권리 보장을 위한 모금 캠페인을 통해 1,000만원을 후원한 바 있다.

이번 후원금 1,000만원은 백혈병소아암협회 500만원, 취약계층 아동지원 500만원으로 나뉘어 사용될 예정이다.

조한영 천안서부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소아암 환아들의 의료비와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한 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후원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나눔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작년에 이어 천안서부새마을금고의 꾸준한 나눔 활동에 감사드린다”며 “아동의 행복이 우리의 미래인 만큼 아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행복한 천안시가 될 수 있도록 더욱더 관심과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5월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획득한 천안시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천안시복지재단과 협약을 맺고 안정적인 자원 확보를 통한 아동 권리 보장을 위해 ‘우리아이 수호천사 되어주기’ 모금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