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 일터 조성 앞장”… 대전 대덕구, 중대재해 예방 안전보건 집체교육 실시
상태바
“안전 일터 조성 앞장”… 대전 대덕구, 중대재해 예방 안전보건 집체교육 실시
  • 농업경제방송
  • 승인 2024.04.1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업 근로자 370여 명 대상… 유해화학물질 취급·근골격계 질환 예방 등 교육
대전 대덕구, 중대재해 예방 안전보건 집체교육 실시

[농업경제방송] 대전 대덕구는 근로자의 산업재해를 예방하고 안전보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구청 청렴관에서 15일과 16일 이틀간 ‘2024년 상반기 안전보건 집체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대덕구에 따르면 구는 김진호 한국직업환경의학센터 소장을 강사로 초청해 ‘유해화학물질 취급과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주제로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의 항목별 이해 △급성중독 사고 사례 △근골격계 질환 위험요인 및 특징 △근골격계질환 예방 스트레칭 등의 내용을 교육했다.

특히 현업근로자 37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돼 현장에서의 안전보건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 주는 계기가 됐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서는 기본원칙을 지킬 수 있도록 관리감독자의 각별한 관심과 지도·교육이 필요하다”라며 “근로자의 안전보건에 대한 인식을 향상과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해 대덕구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향후 주기적인 현장 순회 점검을 통해 사업장 안전보건을 확보하는 등 산업재해 예방에 앞장설 계획이다.

[뉴스출처 : 대전시대덕구]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