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송림골 아뜨렛길’ 지하광장 북카페 오픈식 열어
상태바
인천 동구,‘송림골 아뜨렛길’ 지하광장 북카페 오픈식 열어
  • 농업경제방송
  • 승인 2024.04.1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림골 아뜨렛길’ 지하광장 북카페 오픈식

[농업경제방송] 인천 동구는 지난 12~13일 ‘송림골 아뜨렛길’지하광장에서 북카페 오픈식 행사와 홍보마켓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패밀리송림골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이 주최한 행사로 인천동구도시재생지원센터가 함께 주관하고, 인천재능대학교가 협력했다.

12일 행사는 우리소리재능봉사단의 축하 공연으로 시작해 거점시설 위탁 경과보고와 지하광장에 조성된 문화시설을 둘러보는 순으로 진행됐다.

13일은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부스 및 플리마켓이 운영됐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아뜨렛길이 동구 주민들의 휴식과 소통을 위한 소중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며 “외부 관광객들도 아뜨렛길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봉철 패밀리송림골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송림골 아뜨렛길 지하광장 관리 운영 위탁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패밀리송림골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구에서 송림골 아뜨렛길 지하광장의 ‘어린이 박물관, 유아놀이방, 장기/바둑실, 탁구장, 플레이존(농구,다트), 동구네컷’과 같은 다세대가 즐길 수 있는 6개의 놀이형 문화시설과 더불어 북카페의 관리 및 운영을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뉴스출처 : 인천시 동구]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