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한방산업 상생발전협의회 참여
상태바
영천시, 한방산업 상생발전협의회 참여
  • 농업경제방송
  • 승인 2024.04.1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방산업특화 5개 자치단체 상생발전을 위한 협의회 발족
영천시청

[농업경제방송] 영천시는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충청북도 제천시, 경상남도 산청군, 대구광역시 중구와 함께 한방산업 상생발전협의회를 발족하고, 16일 서울시 동대문구청에서 개최한 창립총회에 참석했다.

한방산업 상생발전협의회는 한방산업에 특화되어있는 5개 자치단체가 참여해 자치단체 상호 간의 공동문제를 교류 및 협의하고 한방산업 발전에 공헌함은 물론, 지역별 특화된 한방산업의 차별화 전략 수립을 통해 한방산업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적으로 출범했다.

이날 총회에는 최기문 영천시장을 비롯해 이필형 동대문구청장, 김창규 제천시장, 이승화 산청군수, 류규하 대구 중구청장과 한방산업 유관기관, 관련 단체 등 한방산업 발전에 뜻을 가진 내외빈이 함께 참석했다.

총회는 규약 확정, 협약서 서약, 임원 선출, 안건 논의 순으로 진행됐으며, 이 총회를 기반으로 한방산업 상생발전협의회는 자치단체별 3개 유관기관과 자문위원인 한국한의약진흥원, 한국한의학연구원과 함께 실무협의회 및 학술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한방산업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논의를 계속 진행할 예정이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한방산업 상생발전협의회를 통해 5개 한방도시가 한방산업의 현안 사항에 대해 한목소리를 내고 함께 노력해 나간다면, 한방산업은 미래산업으로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며, 이번 창립총회를 통해 정부의 재정 지원과 관심이 한층 더 강화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상북도 영천시]


뉴스
농어촌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