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남구, 2024 청년정책 네트워크 ‘인싸 앗싸 청년정책 수다방’사업 추진
상태바
부산 남구, 2024 청년정책 네트워크 ‘인싸 앗싸 청년정책 수다방’사업 추진
  • 농업경제방송
  • 승인 2024.04.16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 청년정책 네트워크 ‘인싸 앗싸 청년정책 수다방’사업 추진

[농업경제방송] 부산 남구는 4월 15일부터 남구 청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실효성 있는 정책 발굴과 청년정책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2024 청년정책 네트워크‘남구 인싸 앗싸 청년정책 수다방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 4기를 맞은 남구 청년정책네트워크(이하 ‘남청넷’)는 남구를 활동 기반으로 하는 청년들이 모여 청년문제를 비롯한 지역사회의 문제를 논의하고 정책 의제를 발굴하는 지역 청년공동체이다.

남청넷은 4월 15일부터 5월 24일까지 이메일 접수를 통해 공개모집하며 교육·복지, 문화·예술, 일자리·창업, 주거·생활 4개 분과를 중심으로 6부터 10월 간 활동을 한다.

△발대식 △정책워크숍 △분과회의 △성과공유회 등의 세부 활동을 통해 정책을 제안하고 환류하는 과정을 경험하며 최종적으로 우수정책을 제안한 분과에는 시상금을 지급한다.

오은택 남구청장은“청년들이 좋은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는 의견들을 많이 제안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정책에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남구]


뉴스
농어촌
생활